대외 신뢰도 구축 및 글로벌 기업으로의 혁신성장 도모
해외 글로벌 유통사에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형 수주 계약 체결

▲코리아나 바이오 CI 이미지

【월드경제신문=이인영 기자】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의 ODM·OEM 관계사 비오코스가 주식회사 ‘코리아나 바이오’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이번 사명 변경과 관련해 코리아나 바이오의 유학수 대표이사는 “기술력이 뛰어난 코리아나 화장품의 ODM·OEM 관계사로서 대외 신뢰도를 구축하고, 글로벌 ODM·OEM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사명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
 
코리아나 바이오의 전신인 비오코스는 지난 2014년 설립 당시 연구개발(R&D)와 생산만을 책임 지던 기존 업체와 달리 새로운 방식의 Brand-ODM 서비스를 제공해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다. 이후 설립 2년 만에 매출 400억 원을 돌파하며 업계의 떠오르는 다크호스로 주목을 받았다.

최근에는 해외 글로벌 유통사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형 수주 계약을 체결해 코리아나 화장품의 신성장동력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향후 해외 현지 공장 설립을 계획하는 등 글로벌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코리아나 바이오는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도 선보였다.

코리아나 바이오 우형식 마케팅 사업부장은 “이번에 선보인 코리아나 바이오의 CI는 코리아나 화장품의 CI와 비오코스의 CI를 결합한 워드마크형 디자인으로 Gray는 코리아나 화장품의 정도경영, Red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신유통 사업 개척을 의미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