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 트랜드 선도·차별화된 해외 네트워크 구축 위한 실리콘밸리 원정대 2기 선발

▲31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실리콘밸리 원정대 2기 발대식에서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사진 가운데)과 원정대원들이 결의를 다지는 모습.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신한은행은 서울 중구에 소재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실리콘밸리 원정대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실리콘밸리 원정대는 디지털 금융 선도를 위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신한은행은 디지털과 글로벌 분야에 대한 뛰어난 열정과 개척정신을 가진 직원 4명을 행내 공모를 통해 실리콘밸리 원정대 2기로 선발했다.

선발 직원들은 내년 초까지 미국 실리콘밸리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메가 트랜드 수집 및 리서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모색 △실리콘밸리 기업 문화 습득 및 전파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실리콘밸리 원정대 1기는 지난해 11월 시작해 6개월 동안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해외 유수의 기업과 IT 기술 리서치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이번 2기는 실리콘밸리 기업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하는 등 한 달간의 사전 준비기간을 가진 후 구체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8월 중 실리콘밸리로 출국할 예정이다.

특히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은 취임 이후 글로벌 및 디지털 분야 인재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해 왔으며 올해를 ‘디지털 영업의 원년’으로 선포하는 등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하며 관련 분야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실리콘밸리 원정대의 활동이 변화의 속도가 빠른 디지털 분야에 대한 직원들의 시야를 넓혀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장을 선도하는 금융 서비스 발굴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