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각종 질환 집중보장
20~30대 성인여성의 생애주기에 맞춘 담보 구성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박찬종)은 성인 여성에게 주로 발생하는 각종 질환을 집중 보장하고 직장생활·임신·출산·육아 등 여성의 생애주기에 맞춘 다양한 담보를 제공하는 여성전용 보험상품 ‘굿앤굿여성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성인여성 주요 암인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등을 보장해주는 여성특정암진단 담보와 여성특정생식기질환보장,유방암으로 인한 유방수술, 중증루푸스신염 진단 등 각종 여성질환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 특히, 여성의 생애주기에 맞춘 다양한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손보상을 제공하는 임신∙출산질환실손입원의료비(통상분만일수제외)담보가 신설돼 임신이나 출산 관련 질환에 대비할 수 있으며, 경추·흉추·요추 골절진단보장, 추간판장애수술, 척추상해질병입원일당(1-3일) 등을 통해 직장생활 또는 육아 중에 흔히 발생하는 척추∙골절질환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만 20세부터 40세까지의 여성만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기간은 20년만기 갱신형으로 최대 100세까지 갱신가능하고, 보험료는 30세 기준 월 3만 원 수준이다.

현대해상장기상품부 박재관 부장은 “기존의종합보험 또는 건강보험에서 담지 못했던 차별화된 담보를 통해 여성에게 특화된 전문 여성보험을 제공하고자 이 상품을 개발했다”며 “폭넓은 보장으로 여성고객들이 꼭 필요로 하는 상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