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인재 확보하기 위해 채용 규모 대폭 확대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하반기에 500여명을 채용한다고 7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을 통한 청년실업 해소 및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통한 범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고, 현장맞춤형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KB국민은행은 하반기에 L1 신입행원 및 전문직무직원을 포함해 500여 명 내외로 채용할 예정이며,이는 퇴직직원 재채용 등을 포함하면 올해만 1200명 이상 채용되는 수준이다.

KB국민은행이 발표한 이번 채용계획의 특징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전년대비 신입행원 채용인원 확대 △금융권 최초 지자체 등과 연계한면접 및 채용기회 확대와 찾아가는 지방지역 면접을 통한 현장맞춤형·지역밀착형 인재 발굴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금융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인재 등 핵심성장부문 채용 및 경력직채용을 신설한 점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취업 준비생들의 채용기회 확대를 위해 금융권 최초로 지자체 및 국방부 등과 연계한 사전 모의면접 실시와 면접기회를 제공해 지역인재 발굴을 진행해 왔다. 이를 통해 우수면접자 400여명에게는 금번 L1 공채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KB국민은행은 7일, L1 신입행원 채용공고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며, 원서접수는 오는 20일까지 국민은행 채용 홈페이지(kbstar.career.co.kr)에서 받는다.

학력과 연령 등 지원자격 제한은 없으며, 입사지원서에 자격증, 어학점수항목을 없애고 100% 블라인드 면접을 통해 직무특성과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해 선발한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범 사회적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