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7월 상호출자 제한 기업집단 등 소속사 변동 현황 발표

【월드경제신문=김창한 기자】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상조·공정위)는 7월 상호출자 제한 기업집단 등의 소속회사 변동 현황을 발표했다. 

1일 공정위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7월 중 상호출자·채무보증제한 기업집단(31개)의 소속회사 수는 1277개로 지난 달에 비해 9개 사가 증가했다.(편입 16개 사, 제외 7개 사)

△SK △한화 △CJ 등 총 8개 집단이 총 16개 사를 계열사로 편입했다. SK는 필름 제조업을 영위하는 SKC하이테크앤마케팅(유)를 지분 취득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한화는 태양광 발전업을 영위하는 한화솔라파워㈜ 등 4개 사를 회사 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CJ는 오디오물 출판업을 영위하는 ㈜하이어뮤직레코즈 등 4개 사를 지분 취득과 회사 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그 외 △두산 △롯데 등 5개 집단이 회사 설립, 지분 취득을 통해 총 7개 사를 계열사로 편입했다. 한편, △GS △두산 △미래에셋 등 총 4개 집단이 총 7개 사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GS는 파워카본테크놀로지㈜ 외 2개 사를 지분 매각 등의 사유로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두산은 흡수 합병된 네오홀딩스㈜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미래에셋’은 청산 종결된 오딘제6차(유) 및 코에프씨글로벌헬스케어제1호사모투자전문회사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그 외 한진은 ㈜한진퍼시픽을 지분 매각을 통해 계열사에서 제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