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의 발자취 및 2016년 중요 이슈 소개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행복한 금융을 전파하고, 신뢰받는 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펼쳐온 활동과 성과를 공개하고자 '2016 하나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난 2006년 하나은행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시작됐고, 현재는 그룹 차원으로 확대돼 매년 발간되고 있다.

특히, 올해 열번째 보고서 발간을 기념해 하나금융그룹이 걸어온 10년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그룹의 기회, 위기요인을 점검하고, ‘신뢰받고 앞서가는 글로벌 금융그룹’ 으로서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위해 펼쳐온 노력들이 수록됐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새로운 지속가능경영 전략인 미래금융 선도, 신뢰받는 기업, 상생하는 금융 이라는 3가지 테마 아래 6대 중요 이슈를 선정했으며 경제, 사회, 환경 등 지속가능성 관점에서 그룹의 활동 및 성과를 대외에 투명하게 공개해 이해 관계자와의 이해와 신뢰를 높이고자 노력했다.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은 “행복한 금융은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잘 듣는 것에서 시작한다며, 소통과 신뢰를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현 할 것”이라고 보고서의 CEO메세지를 통해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더욱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서민, 중산층의 금융부담 완화, 주거복지 사업, 나눔과 안전 등에 대한 공익형 상품 서비스 개발 등 다각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통한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