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고객은 6월까지 포켓몬 GO 이용 데이터 무료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SK텔레콤(사장 박정호)이 세계적인 위치기반 AR 모바일 게임 '포켓몬 GO' 공동제작사 나이언틱(Niantic)와 ㈜포켓몬코리아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오는 21일부터 '포켓몬 GO'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켓몬 GO는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들고 걸어 다니며 화면 속에서 출몰하는 포켓몬을 잡는 게임으로, 최근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6억 5000만 건의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국내에선 지난 1월 출시 후 80종 이상의 포켓몬이 추가됐다.

전국 4000여 곳의 SK텔레콤 공식 인증대리점은 오는 21일부터 3월말까지 순차적으로 게임 속 AR 공간에서 ‘포켓스탑’, ‘체육관’으로 바뀐다.

인구 밀집도가 낮은 지역에 거주하는 이용자는 ‘포켓스탑’, ‘체육관’을 찾기 어려워 게임 이용에 제한이 많았지만, 전국에 위치한 SK텔레콤 대리점에서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포켓스탑'은 포켓몬을 잡는 몬스터볼 등 필수 아이템을 획득하는 장소이며 위치가 파란색 네모 모양으로 표시된다. 또한 '체육관'은 이용자끼리 포켓몬으로 대전을 벌이는 장소다.

SK텔레콤은 ‘나이언틱’과 함께 SK텔레콤 고객에게 오는 6월말까지 포켓몬 GO 게임 이용 중 발생하는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단, 게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에 필요한 데이터는 제외된다.

포켓몬 GO 주요 이용자인 청소년 고객은 보통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고 데이터 소진에 민감하므로, 상대적으로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포켓몬 GO 게임 아이템을 처음 구매하는 SK텔레콤 고객에게 ‘100포켓 코인(한화 1210원, 부가세포함)’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21일부터 24일까지이며, 선착순 3만 명 신청 시 조기 종료되므로 이벤트페이지(http://skt-pay.com/dcb/)에서 종료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게임 내 '포켓코인'구입 메뉴로 들어가 결제 수단 중 '내 SK텔레콤 계정에 대금 청구'를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