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가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신흥 아시아지역에 투자하는 ‘삼성아세안2호펀드’를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아세안2호펀드’는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신흥 아시아국가의 실적 대비 저평가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 펀드의 운용을 담당하고 있는 앨런 리처드슨 책임매니저는 1997년부터 약 20년간 아세안 시장을 전담해온 전문가로, 경기변동 및 정치상황에 따른 적극적인 종목교체로 꾸준한 알파 창출을 추구하고 있다.

‘삼성아세안2호펀드’가 투자하는 신흥 아시아 지역은 지난해 말 아세안 경제공동체(AEC)출범으로 투자자들이 관심이 높다.

총 10개국으로 구성된 AEC는 세계 4위 수준의 거대 경제권으로(GDP $2.5조, 총인구 6.3억명), 평균연령이 낮아 노동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 중이며 공동체 출범 이후 인프라투자가 가속화되고 있어 향후 꾸준한 경제성장이 기대된다.

‘삼성아세안2호펀드’의 총 보수는 2.46%이며(Class C 기준), 환매수수료는 없다. 펀드 투자자산의 가치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우동훈 투자상품부장은 “‘삼성아세안2호펀드’는 이머징 시장 안에서도 경제 펀더멘탈이 튼튼한 신흥 아시아지역 주식에 장기 투자하는 상품이다” 며 “AEC출범 등으로 지역 투자환경이 개선되고 있다는 점이 특히 긍정적”라이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