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세무∙ 금융 업무에 원-스톱 서비스 제공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소재한 KB손해보험빌딩 8층에 '외국인투자지원센터' 를 신설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개소식에는 KB금융지주 김옥찬 사장을 비롯해 증권∙손보 등 계열사 임직원을 포함해 KOTRA 및 국내 주요 법무법인과 회계법인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외국인투자지원센터에는 전문역량을 지닌 직원이 상주하고 외국인투자가와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국내투자 관련 법률∙ 세무∙ 금융 업무 전반에 걸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KB국민은행은 더욱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외국인직접투자유치 확대를 위해 내부 역량과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강화했으며, 본점 내 FDI전담팀과 주요 거점지역의 전략점포를 비롯한 전국 영업점에서 외국인투자유치에 주력해 왔다.

이번 강남지역에 신설된 독립적인 외국인지원센터를 통해 FDI시장에서의 국민은행의 역할과 위상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외국인투자지원센터 는외국투자가의 니즈에 부합하는 전문컨설팅업무를 수행할 것” 이라며 “현대증권 인수 후 새로이 출범할 KB증권을 포함해계열사내 다양한 비즈니스 라인업을 활용하여 외국투자관련유치 업무에서도 금융그룹 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