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여름철 직원 격려위해 ‘썸머 쿨 서비스’ 시행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무더운 여름철을 맞이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썸머 쿨 서비스(Summer Cool Service)’ 행사를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매년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철에 맞춰 아이스크림을 제공해 현장 직원들이 잠시나마 더위를 식히고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있다.

올해는 공항, 캐빈, 정비, 영업, 화물 등 현장 직원들에게 27일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21일 간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행사를 기획한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면 현장 근무자들은 쉽게 지칠 수 있는데, 이들 직원들을 응원하는 뜻으로 매년 ‘썸머 쿨 서비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아시아나항공은 여름 휴가철 승객들의 안전한 수송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여름철 직원들의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통한 업무효율 증진 및 에너지 소비절감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넥타이를 착용하지 않는 ‘쿨비즈(Cool-Biz)’를 시행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