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명 대상 VR이용동향 분석 결과 발표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KT뮤직이 지니VR전용관 서비스 오픈 후 7일간 VR 이용동향 분석한 결과 남성이 82%, 여성은 18%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KT뮤직(김성욱 대표)이 운영하는 국내최다 700만 음원서비스 지니(www.genie.co.kr)에 따르면 20대초반 남성들이 음악VR을 즐겨보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9일 음악서비스 지니 어플리케이션에 지니VR전용관을 오픈한 후 7일간 지니VR을 이용한 5만 명을 대상으로 VR이용동향을 분석한 결과 남성 이용자들이 압도적으로 많이 VR서비스를 감상한 것으로나타났다.

성별 이용분포는 남성(82%), 여성(18%)였다. 또한 20대 이용자(57%)가 주로 VR서비스를 이용했다.이용자 연령대는 20대 초반(37%)>20대 후반(20%)>10대 후반(13%)>30대 초반(11%)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용자의 72%가 걸그룹트와이스가 게릴라 콘서트 현장영상중 Cheer up’, ‘OOH-AHH하게’를 즐겨 봤다.

KT뮤직시너지 사업본부 이상협 본부장은“20대 남성들이 가상체험음악 VR에 대해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인기 걸그룹VR영상서비스를 주로 이용했다”며“지속적으로지니VR전용관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차별화된VR영상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음악서비스 지니모바일앱에서‘360°돌고 도는 짜릿한 genie VR’ 이벤트를 열어 고객들에게 VR체험을 유도하고 있다.

트와이스, 스컬&하하, 샘김 등 아티스트 VR영상을 보고 퀴즈에 정답을 맞추는 이벤트로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보스 헤드폰, VR BOX2등 푸짐한 선물을선사한다.

또한 지니VR을 감상한 후 감상 화면 인증샷을 SNS에 올리고 이벤트 게시판에 공유한 URL을 남기는 이용자 50명에게 7월 JTN라이브 콘서트 티켓을 1인 2매씩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