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대학로서 연극 ‘베를린에서 온 편지’ 공연 예정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23일 간호사 파독 50주년을 기념해 사회복지기관 인 ‘함께하는 사랑밭’ 및 ‘한국연극인복지재단’과 함께 7박 9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파독 간호사 모국 초청사업' 을 지원하며, 파독 간호사 일행 27명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고 24일 밝혔다.

파독 간호사로구성된‘빨간 구두’ 연극단은 오는 27일 저녁 대학로 소재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파독 간호사들의 애환을 담은 자전적 연극 ‘베를린에서 온 편지’를 공연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당일 공연장 로비에서는 60년대 파독 간호사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사진전도함께 열릴 예정이며,연극 공연후 28일부터는 판문점, 서울 시내, 용인 민속촌 등 모국 투어도 진행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이번 행사는 한강의 기적을 만든 첫 주역인파독간호사가 지닌 시대적 의미를 널리 알리고 그분들의 헌신적인 삶을 조명함으로써 세대간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 내고자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파독 간호사 모국 초청사업은하나금융그룹의 사회복지재단인 ‘하나금융나눔재단’이 지난 2011년부터약 600여명의 파독간호사 및 광부들의 장수사진 촬영을 지원해 온 것이 계기가 됐으며, 외교부, 재외동포재단, 롯데호텔이 공동 후원으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