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지난 6일, 서울시가 주최하고 스탠다드차타드가 후원하는 ‘2012 서울 역사길 걷기대회’에 스탠다드차타드금융그룹 및 자회사 임직원 300여명과 시각장애인 100여명이 함께 참가 했다고 8일 밝혔다.

‘2012 서울 역사길 걷기대회’에 참석한 300여명의 스탠다드차타드 임직원과 시각장애인들은 삼삼오오 함께 걸으며 2시간 반 동안 서울 역사유물을 체험하고 도심 속 자연을 만끽했다.

독립문을 출발해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봉수대 등의 코스를 걷는 동안 스탠다드차타드임직원들은 시각장애인들과 보폭을 같이 하며 역사적 장소에 대한 설명을 하거나 말벗이 되는 등 7km구간을 함께 걸었다.

스탠다드차타드는 지난 2003년부터 전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는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을 실질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특히 일반인과 시각장애인이 함께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한국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의 동력이 되겠다는 스탠다드차타드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을 실현하고 있다.

한편, 스탠다드차타드는 이번 일회성 참여가 아닌, 스탠다드차타드 임직원 300여명과 시각장애인 100여명은 오는 11월 10일에 세종로 공원에서 개최되는 서울역사길 걷기대회에도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