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가수 성시경이 요즘이었다면 자신도 가수로 데뷔하기 쉽지 않았을 것이라며 요즘 아이돌 가수에 대한 의견을 내비쳤다.

최근 김유정 단발머리로 화제가 되었던 한 티저 영상 통해 데뷔 예정인 아이돌을 본 성시경은 “다양한 재능에 비주얼까지 갖춘 연습생이지만, 온라인 시청자 투표에 따라 데뷔가 결정되는 가요계를 보면서 내가 데뷔하던 때와는 확실히 다른 치열함을 느꼈다” 며 현재의 아이돌 시장에 대한 느낌을 피력했다.

또한, 프로그램을 통해 곧 데뷔할 것으로 알려진 신인 프로젝트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엠넷 방영 예정 프로그램 ‘마이돌’의 2차 티저가 공개된 26일 성시경은 추운 날씨에 상반신 옷을 벗고 차가운 물까지 온 몸으로 받아내며 촬영에 임한 가수 후배들의 고생에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성시경은 아이돌 간의 전쟁으로까지 표현이 되는 현재 시장에서 데뷔해 주목 받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라며, “내가 데뷔하던 십여 년 전에는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이다” 라며 혀를 내둘렀다.

한편, “내가 만드는 나만의 아이돌” 이라는 캐치 프레이즈로 현재 “마이돌 엔젤스” 라는 이름의 선정단을 모집하고 있는 엠넷 마이돌 프로그램이 향후 어떤 결과를 가지고 올지 관심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