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팝 스타 방송 캡처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의 강력한 우승후보 박지민, 이미쉘과 이승주, 이정미가 결성한 4인조 여성 그룹 '수 펄스(秀 Pearls)'가 환상적인 무대로 ‘캐스팅 오디션 쇼케이스’ 무대를 완전히 장악했다.

8일 방송된 <K팝 스타> 6회에서는 서바이벌의 진수 ‘팀 미션’에 돌입, 오디션의 긴장감을 높였다. 본격적인 ‘캐스팅 오디션’에 앞서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팀을 구성, 심사위원들 앞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선보인 ‘캐스팅 오디션 쇼케이스’가 펼쳐진 것.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참가자들이 팀으로 조화돼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을 가리며 흥미진진한 경쟁을 펼치는 <K팝 스타> ‘팀 미션’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무엇보다 이 날 방송에서 첫 선을 보인 박지민, 이미쉘, 이승주, 이정미로 구성된 '秀Pearls'는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파워풀한 보컬로 소녀시대의 ‘더 보이즈(The boys)'를 재해석, 심사위원 3인방과 시청자들을 열광케 했다. 심사위원 보아는 “사랑해요”를 연발, 무한한 애정을 드러냈고, 양현석도 “멤버 구성이 너무 좋다. 비슷하지만 각자의 개성이 돋보인다. 한 사람도 뒤처지는 사람이 없다”며 완성도 높은 무대에 대한 극찬을 쏟아냈다.

또한 ‘음악 천재들의 만남’으로 기대감을 높였던 윤현상과 박제형은 뛰어난 실력으로 키보드와 기타를 연주하며 샤이니의 ‘누난 너무 예뻐’를 자신들의 개성에 맞게 편곡해 여심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호응도가 높았던 윤현상과 박제형의 무대에 쏟아진 심사위원들의 혹평은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박진영은 “둘이 서로의 연주를 전혀 안 듣고 있다”고 예상치 못한 혹평을 했고, 보아는 “서로 배려하는 모습이 있어야 할 것 같다”며 두 사람의 강하기만 한 하모니를 지적했다.

이어서 펼쳐진 ‘연기파 보컬’ 백지웅과 ‘포근한 음색’ 장하늘의 무대는 기대치 못했던 색다른 매력을 과시, 호평을 이끌어냈다. “나 당신에게 취해버린 것 같아” 등의 다소 오글거리는 연기로 시작한 이들의 어쿠스틱 버전 ‘트러블 메이커’는 묘한 매력으로 시청자들과 심사위원들을 몰입하게 했던 것. 이들의 색다른 ‘트러블 메이커’를 들은 양현석은 “무대에서 섹시한 춤을 추는 원가수보다 더 섹시했다”고 호평을 전했다.

그런가하면 심사위원들에게 안타깝게 해체를 당한 팀들도 눈에 띄었다. 첫 무대를 장식한 백아연, 손미진, 김수환은 진심이 담긴 맑은 하모니로 god의 ‘촛불 하나’를 열창, 심사위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하지만 심사위원들은 팀원들이 남녀 키가 맞지 않아 본인의 역량을 100% 발휘하지 못했다고 판단, 팀을 해체시켰다. 또 탈락의 위기에 몰렸던 ‘천재소녀’ 김나윤과 ‘새로운 강자’ 캐시영, 다이애나 첸으로 구성된 3인조 걸그룹 팀도 해체를 맞았다. 사랑스러운 소녀들의 상큼 발랄한 조합은 아쉽게도 서로의 장점을 제대로 부각시키지 못했던 것.

방송 후 시청자들은 “k팝스타 완전 좋아요. 박지민, 이미쉘 완전 쩌는 듯” “힘을 얻는 좋은 방송 k팝 스타! 나도 마지막 팀 사랑해요~” “수펄스 네 명 가사처럼 정말 위풍당당 멋졌어요. 보아씨처럼 ”사랑합니다“란 말이 입속에 맴돌아요” “내 삶은 활력소 K팝 스타!” “밥 먹다 넋 놓고 봤음. 트러블 메이커 원곡보다 더 좋아요” “K팝 스타. 진짜 무한감동! 매주 귀가 넘넘 즐겁다” “누구 하나 할 것 없이 다들 멋지다! 지민 양과 하이 양 목소리에 홀릭!” 등 ‘K팝 스타’에 대해 후끈한 호응을 쏟아냈다.

한편, 다음 주 <K팝 스타>에서는 ‘캐스팅 오디션 쇼케이스’에서 직접 구성한 팀으로 놀라운 실력을 증명한 참가자들이 본격적으로 ‘캐스팅 오디션’ 본무대에서 치열한 팀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K팝 스타>의 최종 우승자에게는 3억 원의 상금과 세계 시장 음반 발매의 기회가 주어지며, 부상으로 자동차 등이 제공된다. 참가자들의 수준 높은 무대와 양현석, 박진영, 보아의 촌철살인 심사로 뜨거운 화제몰이 중인 <K팝 스타> 7회는 15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