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내가 좋아하는 스타의 영상을 24시간, 한달 내내 볼 수 있는 SBS고릴라 <스타채널>의 2012년 새해 첫 스타는, 최근 두말할 나위 없는 대세녀 아이유가 선정됐다.

SBS고릴라 베스트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스타채널>은 지난 8월 처음 개설되자마자 팬심을 정확히 공략한 서비스로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지난 8월의 스타는 2PM과 동방신기, 9월의 스타는 빅뱅이었으며, 10월은 소녀시대였다. 스타채널의 주인공은 ‘네티즌 직접 선정 방식’으로 결정되고 있다.

SBS고릴라 관계자는 “아이유는 특히 20~30대 남성들의 뜨거운 호응을 통해 1월의 스타로 선정됐다.”고 전해, 그녀의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이번 1월의 스타로 선정된 아이유가 출연한 SBS방송프로그램 (최화정의 파워타임, SBS송년음악회, SBS가요대전, SBS인기가요, 김정은의 초콜릿, 영웅호걸, 런닝맨, 김연아의 키스앤크라이, 달고나, 스타맞선 등) 영상들은 하루 24시간, 1월 한달 내내 방영된다.

네티즌들은 SBS고릴라 공감로그를 통해 “드디어, 아이유가 이번달 스타채널 주인공인가요? 좋네요!”, “최근 ‘너랑 나’ 무대들을 보는 것도 좋지만, 영웅호걸에서 보여줬던 내추럴한 모습들도 다시 보고 싶었어요~”, “아이유 삼촌팬들, 공감로그에 모두들 모여봅시다!” 등으로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다.

내가 원하는 스타를 하루종일 한달내내 보고싶다면, SBS고릴라 공감로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가장 많은 요청을 받은 스타는 1월의 스타 아이유처럼, 다음 달 SBS고릴라 <스타채널>의 주인공이 된다. 원하는 스타를 신청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영화 티켓·스타벅스 모바일쿠폰 등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SBS고릴라는 SBS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관련 이벤트 페이지(http://gorealra.sbs.co.kr/g3/web/starChannel.jsp)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