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드라마 ‘자이언트’의 마지막 히로인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 유주희(유호린)가 JTBC 주말특별기획 드라마 '인수대비'(정하연 극본, 이태곤 연출)에서 한명회(손명호 분)의 애간장을 녹이는 도도 기생 ‘초선’역으로 캐스팅, 오는 31일 첫 등장한다.

유주희는 <인수대비>에서 요염하고 빼어난 미모와 교양을 두루 갖춘 천하일색 기생 ‘초선’으로 열연하며 한명회(손병호) 앞에서도 할 말을 다하고 한 치의 망설임 없이 비난도 서슴지 않으면서 한명회(손병호)의 마음을 사로잡게 된다.

특히 도도하고 거침없는 ‘초선’의 눈빛에 천하의 한명회(손병호)도 품에 안지 않고는 못 배길 만큼 안달이 나게 하는데다 <인수대비> 촬영 현장에서 팜므파탈의 매력을 여과 없이 선보여 현장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하고 있다고.

유주희는 그간 드라마 <카인과 아벨>, <자이언트>, <천추태후> 등 굵직한 드라마에서 보여주었던 모습과는 또 다른 변신을 시도하며 연기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여성스럽고 섬세한 외모에도 불구하고 내면에 강인함과 겉으로 도도한 섹시미를 표현해야 하는 중요한 인물인만큼 유주희는 감독님과 현장 스태프들의 조언에 귀 기울여 가며 최선을 다해 촬영에 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특히 함께 촬영하는 장면이 많은 대선배 손병호(한명회 역)에 대해서는 “꽁꽁 언 강추위에 얇은 한복 차림으로 대기하고 발을 동동 굴리고 있을 때 다정하게 다가와 가벼운 농담과 즐거운 분위기로 긴장을 풀어주신다. 기방에서의 촬영 때는 남자들에 둘러쌓여 본의 아니게 홍일점이 되었는데 어찌나 자상히 챙겨주시고 웃게 해주시는지 엄청 감동을 받았다”고 전하며 “많은 분들에게 큰 기대를 받고 있는 대작 드라마에 합류한 만큼 온 열정을 다해 연기에 임하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배우 이준혁과 함께 중국 미니시리즈 '동화, 이분의 일'에 캐스팅 된 후 중국에서 역시 활발한 활동을 해 온 유주희가 ‘초선’ 역으로 첫 출연하는 JTBC <인수대비> 9화는 오는 31일 밤 9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