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인천국제공항 면세쇼핑공간 에어스타 애비뉴(AIRSTAR Avenue)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Winter Sale’ 이벤트를 내년 1월 8일까지 총 27일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따뜻한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면세구역 내외 공간을 크리스마스 리스와 형형색색의 별 모형으로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해외여행 항공권 증정 이벤트및 석고마임 게릴라 퍼포먼스, 미니어처 브랜드전 등 다양한 혜택과 볼거리가 가득하다. 여기에 에트로,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를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한 빅 세일 행사도 진행된다. 

에어스타 애비뉴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 기간에 출국하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쇼핑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오는 22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출국하는 여행객들은 에어스타 애비뉴 홈페이지와 QR코드를 통해 자신의 출국 정보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선불카드 5만원권(30명)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공항 내 ‘Winter Sale’ 관련 디스플레이, 이벤트, 광고/PR 등을 사진 찍어 에어스타 애비뉴 공식 SNS인 에어스타 애비뉴 트위터(twitter.com/iiacairstar), 페이스북(facebook.com/iiacairstar)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선불카드 5만원권(30명), 3만원권(50명)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오는 1월 6일까지 출국 2시간 전 면세구역에 도착한 여행객 대상으로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한다. 면세구역 동, 서, 탑승동 중앙 안내데스크 부근(25번, 29번, 117번 Gate 부근)에서 출국 티켓 확인 후 참여 가능하며, 1등부터 5등까지 선불카드 5만원권~1만원권, 목쿠션, 여행가방 등을 제공한다.

출국 하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을 만큼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된다. 오는 1월 2일까지 하루에 4차례 지정된 시간에 깨어나는 마네킹 마임들이 공항 출국장 주변에서 깜짝 퍼포먼스를 펼친다.

또한 여객터미널 일반지역 3층 동 만남의 장소(3번, 12번 출구 부근)에서는 면세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시계, 선글라스, 가방, 구두 등을 페이퍼 토이로 제작해 전시한다. 전시물 하단에 삽입된 QR코드 및 면세점
안내지도가 비치되어 있어 면세쇼핑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5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50달러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해당 영수증을 제시하면 선불카드를 증정하는 스크래치 복권을 제공한다.

1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스크래치 복권뿐 아니라 해외 여행의 기회가 주어지는 응모권도
증정한다. 응모권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1등(호주), 2등(사이판), 3등(중국 하이난) 등 2인이 동반으로 함께 떠날 수 있는 항공권을 제공한다.

3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스크래치 복권(1장), 해외 여행 항공티겟 응모권(2장)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면세지역 동, 서, 탑승동 중앙 안내데스크 부근(25번, 29번, 117번 Gate 부근)에서 참여 가능하다.

롯데면세점에서는 명품 브랜드를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에트로(ETRO), 버버리(BURBERRY)는 최대 80%, 발리(BALLY)는 최대 60%, 폴스미스(PAUL SMITH)는 최대 50%까지 세일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에서도 오는 1월 5일까지 탑 명품 브랜드를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멀버리(MULBERRY), 막스마라(MaxMara),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AN WESTWOOD), 펜디(FENDI) 등의 럭셔리 명품 브랜드를 최대 60%까지 할인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또한 시계는 최대 15%, 패션 및 액세서리는 최대 50%까지 세일을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면세점에서는 베르사체(VERSACE), 롱샴(LONGCHAMP), 지방시(GIVENCHY) 등의 브랜드를 최대 50% 세일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최홍열 영업본부장은 "크리스마스 시즌, 겨울 방학을 맞아 해외로 떠나는 출국객들이 더욱 행복하고 즐거운 여행길이 될 수 있도록 풍성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명품 브랜드의 빅 세일 행사로 에어스타 애비뉴에서 더욱 실속 있고 알찬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스타 애비뉴는 70개 매장, 400여 개 브랜드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공항 면세쇼핑공간으로, 계절별로 다양한 할인/사은행사, 경품 이벤트 및 문화 체험 이벤트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1년 상반기 면세점 매출 전세계 1위를 기록할 만큼 세계 최고의 면세점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