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이사장 이상벽)는 지난 8·9월의 불법복제물 단속통계를 분석한 월간 <C STORY> 가을합본호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호는 특집으로 꾸며져 신규코너가 대폭 신설됐으며, 더욱 풍성해진 독자참여 이벤트 상품으로, 보는 즐거움과 함께 참여하는 즐거움이 두 배로 커졌다.

특히, 저작권 현장 코너가 신설돼 국내 유일의 저작권보호학과인 상명대 저작권보호학과 학생들이 만화 전시회 현장을 직접 찾아가 생생한 취재기를 전한다.

일상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저작권 생활상식을 영어로 재미있게 구성해 배워보는 Copyright English Alive 코너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독자참여코너인‘나도 저작권자!’와‘도전! 틀린그림 찾기’는 로봇청소기, 휴대용 진동칫솔, 영화예매권과 문화상품권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또한 이번호에는 클린사이트인 코믹뱅 이용권과 북큐브 상품권을 응모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증정해 합법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독자참여 코너는 매월 말일까지 상시접수하고 있으며, event@cpcmail.or.kr로 응모하면 된다.

8·9월 ‘웹보드 차트’ 음악 분야 가수별 순위 에서는 김범수가 지난 7월에 이어 1위를 차지해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증명했다.

8·9월 ‘웹보드 차트’ 음악 분야(가수별) 1위는 김범수(1만2539곡), 2위는 리쌍(1만0188곡), 3위는 박정현(9173곡)으로 나타났다.

영화 분야에서는‘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4편 ‘캐리비안의 해적:낯선 조류’가 1752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2위는‘분노의 질주:언리미티드’(1571점), 3위는‘아이 엠 넘버 포’(555점) 등의 순이었다.

‘길보드 차트’ 음악 분야(가수별) 1위는 나훈아(2810곡), 2위는 신유(2511곡), 3위는 임재범(2262곡)으로 나타났다.

영상 분야를 보면, 드라마‘이산’이 67점으로 1위에 올랐고, 2위는 드라마‘주몽’(50점), 3위는 영화 ‘그린 랜턴:반지의 선택’(48점) 등의 순이었다.

※ 웹보드·길보드 차트는 저작권보호센터가 온·오프라인 상에서 적발한 불법저작물 수량(점)을 바탕으로 순위를 산정한 통계정보임.

특히, 이번 호 기획인터뷰에서는 오는 11월에 열리는‘국제 저작권기술 콘퍼런스 2011’(이하 아이코텍 2011) 조직위원회의 정홍택 위원장을 만나 아이코텍 2011의 기획배경과 행사를 준비하면서 겪었던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또한 한국의 해외진출을 주제로 문화체육관광부 대중문화산업팀 신종필 팀장의 기고문과 최근 해외에서 바라본 한국의 저작권 보호 활동을 주제로 김용철 저작권보호센터장의 칼럼을 실었다.

‘스페셜 인터뷰’에서는 KBS 드라마 ‘포세이돈’ 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연기자 이시영 이 근황과 저작권 보호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C STORY>는 상상과 창작을 위한 No.1 저작권 보호 매거진으로, 정부기관,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저작권 관련기관, 법조인, 언론사, 대학 관련학과 및 도서관 등 전국 1000여 곳의 주요기관에 배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