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김재건 대표 등 주요 인사들이 리본 컷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홍근 진에어 경영지원부 상무, 진동화 인천국제공항경찰대 정보보안과장, 김근수 서울지방항공청 안전운항국장, 운영표 인천국제공항공사 영업본부장, 김재건 진에어 대표, 한효근 인천공항출입국관리소장, 우기홍 대한항공 여객사업본부장, 민수식 인천공항세관 조사감시국장, 곤다 요시미치 홋카이도 서울사무소장, 정훈식 진에어 운영부서장.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진에어(대표 김재건)는 22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진에어의 첫 일본 정기 노선의 취항식을 갖고 자사의 6번째 국제노선인 인천-삿포로 노선의 운항을 알렸다. 이로써 진에어는 방콕, 괌, 클락, 마카오, 상해를 포함해 총 6개의 국제선을 운항하게 됐다.

진에어는 22일 오전 8시 30분, 인천국제공항 3층 27번 탑승게이트 앞에서 진행된 진에어의 이번 인천-삿포로 정기 노선 취항식을 가졌다.

진에어 김재건 대표는이자리에서 “삿포로 노선은 진에어의 첫 일본 정기 노선”이라며 “이로써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일본, 중국, 동남아, 대양주 4개 지역에 모두 정기 노선을 가진 최초이자 유일한 항공사가 됐다”고 말했다.

현재 진에어는 이번 일본 지역의 삿포로 이외에 동남아 지역에 방콕, 클락 노선을 운영 중이며 중국 지역에 상해, 마카오, 대양주 지역에 괌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180석 규모의 B737-800 기종을 투입해 월, 금요일로 주 2회 운항할 예정인 진에어는, LJ201편이 인천에서 오전 9시 30분에 출발해 삿포로 신치토세공항에 오후 12시 10분에 도착하고 LJ202편이 삿포로에서 오후 1시 10분에 출발해 인천에 오후 4시 20분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운항할 예정이다.

진에어는 지난 15일부터 동 노선에 운항을 시작해 일주일의 시장 적응 기간을 거친 바 있다. 운임은 동 노선을 운영 중인 기존 대형항공사 대비 85% 수준으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