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회장“고객가치에 몰입해 자유롭게 상상하라”

△<사진=LG>
구본무 LG 회장은 지난 14, 15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 소재 LG인화원에서 열린 ‘글로벌 CEO 전략회의’에서 "고객가치에 몰입해 자유롭게 상상하라"고 강조했다.

이날 전략회의에서 구 회장은 “이제 소수의 리더가 가진 능력만으로는 변화를 주도할 수 없다”며 “변화무쌍한 고객의 생각을 읽어내기 위해서는 모든 구성원이 고객가치에 몰입해 자유롭게 상상하고, 개개인의 서로 다른 상상력이 다양하게 살아나야 변화주도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구 회장은 “이것이 LG가 추구하는‘창의와 자율’이며 ‘일등LG’를 위해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며, CEO들에게 “올해 LG 전체에‘창의와 자율’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 회장은 지난 연초 신년사를 통해서도 “변화를 주도해 나가는 것만이 도약의 유일한 길임”을 강조하면서 “변화의 주도를 위한‘창의와 자율’이 그 어느 때보다 중시되어야 하고 이를 살아 숨쉬게 하기 위해서는 구성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일터를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밝혔다.

구 회장이 연초부터 이처럼 ‘창의와 자율’의 조직문화 정착을 강조하는 것은 미래 변화를 주도해 나가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근본적인 주체는 ‘사람’이며, ‘사람’의 경쟁력이 높아져야 진정한 고객가치가 실현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5명의 LG 최고경영진,‘창의와 자율’의 조직문화 구축 위해 각각 차별화되고 특색 있는 키워드 제시하면서 1박 2일간 마라톤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 이틀간의 전략회의에서 구본무 회장을 비롯한 LG 최고경영진들은 ‘‘창의와 자율’을 이끌어갈 LG Way형 리더 육성’을 주제로 1박2일간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지난해 전략회의에서는 ‘인간존중경영’의 의미와 방향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면, 올해는‘창의와 자율’의 진정한 의미와 ‘사람 중심의 리더십’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진행된 것이다.

특히 이번 전략회의에서는 5명의 LG최고경영진이 ‘창의와 자율’의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각각 차별화되고 특색있는 키워드를 제시하고, 이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져 관심을 끌었다.

‘창의와 자율’의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키워드로 △남용 LG전자 부회장은‘개방’ △김반석 LG화학 부회장은‘몰입’ △백우현 CTO(최고기술책임자) 사장은‘도전’을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은‘배려’ △정일재 LG텔레콤 PM(퍼스널 모바일) 사업본부장 사장은‘통찰’에 대해 강조하고 이와 관련된 의견을 각각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