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   미국을 비롯한 서방국가에서 시작된 ‘넛지(Nudge)’ 마케팅 기법이 국내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이나 체험 이벤트, 무료 컨설팅과 사회봉사활동 등이 간접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제시되면서 국내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

현대해상(대표 이철영·서태창)은 광화문 광장 바로 옆에 위치한 현대해상 본사사옥의 위치를 묻는 퀴즈에 정답을 맞춘 자사고객 300명을 선정하여 스타벅스 광화문점 커피 2잔 무료교환권을 지급하는‘광화문 광장과 함께하는 도심 속 커피한잔’이벤트를 8월 24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방한지 일주일만에 방문인원이 100만명을 돌파하고, 일 20만명의 유동인구가 밀집되고 있는 시민들의 문화적 공간인 광화문 광장과 연계한 행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