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   흥국화재 이유다이렉트가 저렴한 보험료로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보장을 중점 보장하는 ‘든든한 이유 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

자동차 종합보험은 민사상 책임은 보상하지만 중상해 교통사고시 형사처벌 등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운전자보험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흥국화재 ‘든든한 이유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본인에게 발생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실속있는 보험료로 꼼꼼하게 보장 한다.

형사적 책임에 따른 비용인 형사합의 지원금을 최고 5천 만원까지 보장하고 벌금, 보험료 할증지원금, 방어비용, 면허정지위로금, 면허취소위로금 등의 자동차 비용손해를 보장한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 중 후유장해 시 최고 2억 원, 운전 중 후유장해 시 최고 1억 원까지 보장하고 의료비와 입원시 1일당 2만원의 입원비용 등도 보장한다.

무엇보다 이 상품은 주로 주말에 운전하는 직장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신주말교통상해 담보에 가입하면 주말 사고시 평일 사고시 보다 최고 50% 더 보장해 준다.게다가 부부가 동시에 가입하면 보험료 10%를 할인 받을 수 있고 3년 보험료를 일시납 할 경우 월보험료 환산 최고 10%까지 할인 받는다. 이외에도 보험기간이 1, 3년으로 구성되어 3년 만기로만 가입 가능한 타사 상품에 비해 선택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이 상품은 20세에서 60세까지 가입가능하며 35세 남자 자가용운전자 3년 만기 실속형에 가입할 경우 월납보험료는 8,65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