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동차보험사들이 6월 보험료를 변경하였다.

삼성화재, 동부화재, 메리츠화재(구 동양화재), 제일화재, 그린화재 등 보험사들이 보험료를 또다시 변경하면서 소비자들은 저렴한 보험사가 어디인지 궁금하기 마련이다.자동차보험은 보험료 자율화를 시행하면서 손해보험사 들이 보험료를 변경하기가 쉬워지게 되었다.

그렇지만 보험료를 무조건 올리거나 내리는 것은 아니며, 보험사에서 받는 전체고객에 대한 보험료는 항상 같은 수준을 유지하게 되어있다.

그렇다면 보험료의 변경이란 무엇인가?

보험회사는 보다 안정적인 손해유지와 보험회사의 방향에 맞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보험료를 변경함으로써 일부 계층은 보험료가 저렴하고 일부는 조금 비싸게 조정을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보험사는 사고가 없는 무사고 위주의 고객에게 보험료를 저렴하게 구성하고 어떤 보험사는 사고가 많더라도 보험료가 많은 고객에게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성하는 것이다.

또한 차종에 따라서도 보험료를 차등화 할 수 있다. 경차인 경우 유리한 보험사와 중형차가 유리한 보험사 그리고 대형차량이 보험료가 저렴한 보험사가 있는 것이다.

이런 보험회사별 보험료를 일반 소비자는 상세히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보험가입 시 비교견적은 필수가 되었다. 내가 가입하는 시기에 어떤 보험사가 나에게 유리한지를 알아 보려면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인스밸리(www.insvalley.com)에서는 365일 비교견적을 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동차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언제든지 현재 나에게 가장 유리한 보험사가 어디인지 알아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또한 자동차사고 및 사고보상에 대하여도 게시판과 1:1보상상담을 무료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어 자동차사고로 인한 문제와 고민도 해결해 주고 있다. 또한 최근 출시된 신형 에쿠스, sm5블랙, 그렌져 뉴럭셔리, 뉴 산타페, 쏘올 등의 신차정보와 보험료까지 확인할 수 있어 자동차를 사용하는 오너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내게 꼭 맞는 보험을 찾으려면 가장 많은 제휴사를 보유하고 있고, 가장 많은 보험사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 인스밸리 홈페이지 www.insvalley.com나 무료전화 080-561-0082로 문의하면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보험비교전문 인스밸리 제휴 보험사>

생명보험사-AIG생명,우리아비바생명,교보생명,금호생명,녹십자생명보험,대한생명,동부생명,동양생명,미래에셋생명,삼성생명,신한생명,흥국생명

<손해보험사 >

AIG손해보험,LIG손해보험,그린손해보험,롯데손해보험,동부화재,메리츠화재,삼성화재,한화손해보험,에이스보험,제일화재,처브페더럴인슈런스,현대해상,흥국화재(구 흥국쌍용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