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대표 진헌진)과 흥국화재(대표 변종윤)가 금융사 최초로 3D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한 홈페이지(www.heungkuklife.co.kr, www.heungkukfire.co.kr)를 20일 동시에 선보였다.

흥국금융가족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생활 속의 흥국’이라는 주제로 개발된 이번 홈페이지는 무엇보다 친근한 디자인 구성과 고객 중심의 편리한 UI가 특징이다.

기존의 보험사 홈페이지들의 경우 복잡한 구성으로 원하는 보험상품을 찾기가 쉽지 않았던 것에 반해 이번에 개편된 흥국생명과 흥국화재 홈페이지는 생활 속에서 흔히 겪는 상황을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고객들이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재미있게 감상하며 원하는 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흥국금융가족의 문화·예술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Art of Heungkuk’ 등 다양한 컨텐츠를 대거 보강해 고객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사이버 문화 공간을 마련했다.

흥국생명, 흥국화재는 “이번 개편에 이어 지속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센터(Business Center)의 기능 강화와 사이버 마케팅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온라인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흥국생명과 흥국화재는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하여 일주학술문화재단과 함께 사진 공모전 이벤트를 개최한다. 총 1,300만원의 장학금과 경품이 준비되어 있는 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양사 홈페이지와 일주학술문화재단 홈페이지(www.iljufoundation.org)를 통해 공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