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이보 마울)가 4월 11일(수) 하드톱 컨버터블, 로드스터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던 SLK-Class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인 SLK EDITION 10을 국내에 80대 한정 판매한다.

SLK EDITION 10은 1996년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전 세계에 첫 선을 보였던 SLK-Class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한정생산 모델로, 2006년 파리 모터쇼에 최초로 전시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07년 서울 모터쇼에서 프리뷰로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수입자동차 브랜드 중 국내 최초 선보인 하드톱 컨버터블인 로드스터 SLK-Class는 새롭고 다이나믹해진 메르세데스-벤츠를 상징하는 모델로,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465,000대나 판매되며 하드톱 컨버터블 시장의 리더로서 자리매김해 왔다.

SLK EDITION 10의 디자인은 SLK-Class 고유의 스포티함과 파워풀한 성격을 그대로 드러내주며 차량 앞 패널에 새겨진 EDITION 로고로 인해 그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SLK EDITION 10의 배리오 루프는 축회전이 가능해진 뒷 유리 덕분에 개폐 시간이 빨라져 22초 만에 개폐가 가능하고 적재공간도 매우 넓어졌다.

또, 최신 V형 6기통 엔진에 자동 7단 변속기도 장착되어 있다. SLK-Class를 통해 첫 선을 보였던 메르세데스-벤츠 에어스카프(AIRSCARF)의 혁신적인 히팅 시스템은 외부의 추운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든 배리오 루프를 열고 오픈카의 묘미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현재 국내에는 메르세데스-벤츠 SLK 350이 판매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SLK-Class는 SLK 350이 출시된 2005년 상반기에 160여대가 판매되며, 수입차 브랜드 컨버터블 차량 중 최다 판매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이후 SLK-Class는 하드톱 컨버터블 차량의 대명사로 2005년 총 240대, 2006년 218대 등 꾸준한 판매 호조를 이어오고 있다.

SLK EDITION 10의 국내 판매 가격은 8천 7백 9십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디자인 및 특징

SLK EDITION 10의 디자인은 SLK-Class 고유의 스포티함과 파워풀한 성격을 그대로 드러내주며 차량 앞 패널에 새겨진 EDITION 로고로 인해 그 특별함을 더하고 있다.

또한 긴 보넷과 평평해진 윈드스크린, 넓은 도어와 짧은 후면은 전형적인 로드스터의 특성을 더욱 여실히 드러내준다. 이러한 SLK EDITION 10의 역동적인 느낌은 30mm 더 길어진 휠베이스와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지는 전면과 후미 디자인, V자형의 전체적인 바디 실루엣으로 인해 더욱 강조된다.

특히 짙은 색상의 브레이크 라이트 커버와 메르세데스-벤츠 로고 및 월계수 잎 디자인의 휠 캡, 티타늄 색상이 적용된 17인치 10 스포크 알로이 휠 등은 EDITION 10만을 위해 특별히 더해진 기본 사양이다.

또한 SLK EDITION 10의 아름답게 디자인된 바디라인은 기술적 측면에 있어서도 뛰어나다. 0. 32라는 낮은 공기역학계수와 70리터에 달하는 연료탱크용량 및 견고한 차체는 디자인 부분의 혁신을 여실히 증명 해 준다.

SLK EDITION 10의 내부는 검정 색상을 적용한 천정 라인과 실내등 장식, 새로운 디자인으로 제작된 계기반으로 인해 고급스러움을 자아내고 실버 색상의 실로 마감된 시트와 매트에는 EDITION 로고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어 그 특별함을 한껏 자랑한다.

또한 나파 가죽(Nappa Leather)을 적용한 암레스트 커버, 가죽 마감의 기어봉, 카본 디자인의 트림이 적용된 글로브 박스 상단 부분의 동반석은 EDITION 10만의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성능 및 편의장치

SLK EDITION 10의 배리오 루프는 축회전이 가능해진 뒷 유리 덕분에 22초 만에 개폐가 가능하고, 또한 배리오 루프가 접혔을 때 트렁크 안에 차지하는 공간도 더 줄어들어 트렁크 공간은 208리터(타이어공간 제외)의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이러한 배리오 루프는 키의 리모콘 기능으로 조작할 수 있다.

SLK EDITION 10은 동급 엔진배기량 모델들 중 가장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V형 6기통 엔진이 장착되어 최대출력 272마력을 자랑한다. 또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5.5초 만에 주파하는 놀라운 가속력을 보여주고 2,400rpm에서 5,000rpm의 구간에서 35.7kg·m의 최대토크를 뿜어낸다. 경쾌하고 우렁찬 엔진 사운드는 SLK EDITION 10의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한다.

SLK EDITION 10은 메르세데스-벤츠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자동 7단 변속기인 7G-TRONIC(7G-트로닉)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특히 이 변속기는 자동 및 수동으로의 상호전환이 핸들 뒤의 페달만으로도 가능해 로드스터로서 드라이빙의 묘미를 한층 배가시킨다.

이번 SLK EDITION 10모델의 출시와 관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이보 마울 대표이사는 “SLK-Class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을 국내에도 80대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최고의 기술력과 특별함을 가진 새로운 모델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