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김초롱 기자]넥슨(대표 이정헌)은 내달 18일까지 '블루 아카이브'와 이디야커피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콜라보는 '시로코' '세리카' '호시노' 등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나선다. 기간 중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아메리카노와 복숭아 아이스티, 꿀호떡, 대파베이컨 크림치즈 베이글 등으로 구성된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이디야커피 매장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해 배달 앱에서 '블루 아카이브 특급송달 지원세트'를 판매한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
[월드경제=김초롱 기자]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와 위메이드커넥트는 7일 설을 맞아 인기 모바일게임들의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벤트를 준비한 게임 중 '애니팡 사천성' '에브리타운' 등 국내 대표 장수 모바일게임들은 어느덧 고객들과의 10년째 설 행사를 맞이했다. 모바일 캐주얼 게임 개발 경험과 이용자 수 등에서 국가 대표로 불리는 양사는 연휴 기간 수백만 명의 고객 방문, 플레이를 전망하고 있다.우선 이달 출시 11주년을 맞이하는 '애니팡 사천성'은 2월 7일부터 20일까지 '애니의 절구떡 만들기' 이벤트를 선보인다.
[월드경제=김초롱 기자]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5일 발포주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20억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필라이트는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된 후 만 6년 9개월(1/25 기준)만에 20억캔 판매를 돌파했으며, 이는 초당 9.4캔 판매된 꼴이다.출시 7개월만에 1억캔 판매를 기록한 필라이트는 12개월만에 2억캔, 22개월만에 5억캔, 41개월만에 10억캔을 돌파, 가속화를 이어가며 국내 주류시장에 완벽히 자리잡았다. 현재 필라이트의 판매 속도는 출시 초 대비 1.78배 빨라졌으며,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하이트진로는
[월드경제=김초롱 기자]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23일 신작 '어비스리움 매치'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앱마켓에 출시했다고 밝혔다.한국의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비롯해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된 '어비스리움 매치'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독일어 등 8개 언어의 원빌드 서비스로 운영되는 퍼즐 기반의 꾸미기, 힐링 모바일게임이다.이 작품은 글로벌 시장에서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원작 게임 '어비스리움' IP를 활용한 인지도와 위메이드플레이의 퍼즐 노하우로 선보이는 대중성도 주목할 요소로 꼽힌다. 이 같은 특
[월드경제=김초롱 기자]CJ제일제당은 21일 설을 맞아 한정판 햇반 솥반 선물세트 '복세편살'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곤드레감자영양밥' '버섯영양밥' '꿀약밥' 등 햇반 솥반 3종과 용돈봉투 2매로 구성됐다.또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이라는 제품명으로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마음과 전자레인지로 2분이면 간편하게 완성되는 햇반 솥반의 편리함을 표현했다.특히, 이번 선물세트 디자인은 함보경 작가와의 아트 콜라보를 통해 차별화된 패키지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솥반의 특
[월드경제=김초롱 기자]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비레디'는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카페 '아우프글렛'과 협업해 '프레스 더 리셋 버튼'을 테마로 팝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아우프글렛은 패션, 사진 등 다양한 문화 요소를 접목한 카페 공간과 특색 있는 디저트를 선보이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브랜드이다. 이번 협업은 비레디의 첫 스킨케어 라인 '시카페인 트러블 리셋'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외부 극으로 예민해진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시카페인 트러블 리셋' 제품과, 도심 속 현대인의 스트레스를 해소
[월드경제=김초롱 기자]파리바게뜨는 오는 31일까지 '파리 생제르맹'의 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VIP 관람 투어 티켓과 선수들의 친필 싸인 유니폼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벤트는 약 3주간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두 가지이다. 먼저 '파리바게뜨 앱' 또는 '해피오더 앱'을 통해 파리 생제르맹 축구공 케이크 또는 파리 생제르맹 신년 선물세트 3종을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또한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하거나 '파리바게뜨 앱' 픽업 주문으로 3만 원 이상 제품 결제하면 영수증 번호 응모로 참여가 가능
[월드경제=김초롱 기자]SPC삼립은 5일 대표 정통빵 '보름달'에 한정판 '럭키치즈 보름달'을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신제품은 2024년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노랗고 밝은 보름달을 표현하는 고소한 체다 치즈 크림을 넣어 달콤하고 짭짤한 맛을 살렸다.특히 제품에는 보름달 캐릭터 '보름이'를 활용해 잘파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밈(인터넷 유행어) 문구를 담은 '신년 부적 띠부씰(전면 야광)' 60종을 동봉했다.회사측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행운 부적 띠부씰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립 인스타그램 계
[월드경제=김초롱 기자]아모레퍼시픽 한율이 4일 '한글 컬렉션: 한글로 쓴 한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컬렉션은 아름다운 우리의 한글로 한율만의 스킨케어 비법을 전하고자 기획했으며, 한국의 고유한 자산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디자인으로 선보인다.한율의 대표 원료인 '어린쑥'과 '빨간쌀'이 쌓아온 비법과 효능, 피부에 주는 이로움에 대한 내용을 단상자에 한글로 꽉 채워 담았으며, 한글의 특징이 살아나는 패턴으로 디자인해 다가오는 설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빨간쌀 보습탄력' 2종 세트와 크림, '어린쑥 수분진정'
[월드경제=유상석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의 베트남 현지법인 신한베트남은행이 베트남 진출 30주년을 맞아 락앤락 베트남와의 콜라보를 통해 한정판 텀블러를 제작·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고객들의 사랑과 관심에 부응하고 일회용컵 사용을 줄여 생활 속에서의 ESG 실천을 유도하고자 텀블러를 제작했으며, 신한은행 SOL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했다.이번에 제작된 텀블러 3천개는 락앤락 베트남 홈페이지 및 베트남 주요 도시 소재 락앤락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고, 베트남 현지
[월드경제=유상석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에버랜드와 손잡고 에버랜드의 최고 인기 스타 ‘푸바오’ 이미지를 담은 ‘KB국민 에버랜드 판다카드 푸바오 에디션’(이하 ‘푸바오 에디션’)을 고객 성원에 힘입어 4천매 추가 판매한다.이 카드는 대한민국에 판다 열풍을 불고온 에버랜드 최고 마스코트 ‘푸바오’ 이미지를 카드 플레이트에 담은 것이 특징으로, 지난 12월 1일부터 판매 개시 3일(영업일 기준 2일) 만인 4일에 판매수량 1천매가 모두 조기 완판되었다.KB국민카드는 ‘푸바오 에디션’ 한정판 디자인 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로
[월드경제=김초롱 기자]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오는 21일까지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하프 애니버서리'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예약은 별도 사전 예약 페이지와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먼저, 별도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뽑기권 10장'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페이지 내 준비된 '카드 게임’ 진행 시 특별한 굿즈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카카오게임 사전 등록을 이용하면 '한정판 브라운더스트2 이모티콘'과 '다이아 200개'를
[월드경제=유상석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에버랜드의 인기 스타 ‘푸바오’ 이미지를 담아 ‘KB국민 에버랜드 판다카드 푸바오 에디션’(이하 ‘푸바오 에디션’)을 출시했다.이 카드는 대한민국에 판다 열풍을 불고온 에버랜드 최고 마스코트 ‘푸바오’를 전면에 배치한 것이 특징으로, ‘푸바오 에디션’은 12월 1일부터 총 1천 매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된다.KB국민카드는 ‘푸바오 에디션’ 한정판 디자인 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로 12월 31일까지 ▲전월 실적 무관하게 KB국민 에버랜드 판다카드로 결제 시 대인 1인에 더해 동반 1인
[월드경제=이현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23’에서 자사 게임 IP를 활용한 한정판 오리지널 굿즈를 첫 공개한다.넷마블은 부스에서 ‘일곱 개의 대죄: Origin’ 시연을 완료하면 ▲에코백 ▲부채 ▲데코스티커 ▲아크릴 키링 ▲포토카드 ▲핀 뱃지 등 총 6종의 굿즈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경품권을 증정한다고 밝혔다.또, ‘데미스 리본’ 시연에 참여하는 모든 인원에게 포토카드와 오리지널 굿즈를 얻을 수 있는 추첨권을 1장씩, 시나리오 모드를 100% 완료하
[월드경제=김헌균 기자] 넷마블이 19일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SLG)게임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에 ‘패러럴 월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패러럴 월드’는 최소 4개 이상의 서버가 매칭해 진행하는 대규모 KvK(Kingdom vs Kingdom) 콘텐츠다.이용자들은 관문·사당·왕성 등으로 구성된 맵에서 왕성 점령을 목표로 20일 동안 대규모 ‘왕성전’을 즐길 수 있다.특히 가을 시즌을 맞아 단풍 등을 테마로 패러럴 월드 내 맵을 구성해 재미를 더했으며 왕성 점령 및 다채로운 미션을 통해 고급 기도문, 전설 마력석
[월드경제=이현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1주년 기념 아트북 및 장패드를 넷마블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1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이번 아트북(3만 2000원)과 장패드(2만 2000원)는 넷마블스토어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트북 구매 시 1주년 기념 한정판 컬렉션 카드 7장을 비롯한 인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특별 코스튬 쿠폰을, 장패드 구매 시에는 루비 1000개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아트북에는
[월드경제=김호석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메타버스, AI, NFT 등 다양한 디지털 경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대상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를 개최한다.콘테스트는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나만의 에코 도시를 설계하라!’라는 주제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에서 미래도시를 기획,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예선 참가자 모두에게 로블록스 코딩 강의를 비롯해 ESG, 디지털윤리, 챗GPT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본선 진출 시 전
[월드경제=유상석 기자] KB국민은행이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완벽한 바캉스를 위한 썸머 미션 이벤트(Summer Mission Event!)’를 KB스타뱅킹을 통해 실시한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KB스타뱅킹 서비스 이용 미션을 달성하고 응모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키티버니포니 쿨러백과 리유저블 와인잔 세트를 제공하고 500명에게는 론체어 캠핑의자와 컵홀더 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 27일 KB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경품을 받기 위한 미션은 ▲부동산 등기변동 알림 동의 ▲신용
[월드경제=김호석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오늘 본점 1층 로비에서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발달 장애인 예술가들과 함께하는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Hana Artverse)」 시상식을 개최했다다.「하나 아트버스」는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수준 높은 작품 전시로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하나금융그룹이 작년부터 실시해온 멀티-플랫폼(Multi-Platform) 미술 공모전이다.시상식에 참여한 함영주 회장은 “더욱 많은 분들이 발달장애인 작가의 작품을 통한 감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 제주삼다수가 25주년을 맞아 플라스틱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 ‘보틀 투 썸띵 굿즈(Bottle to Something Goods)’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이번달 24일부터 26일까지 노들섬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3일 동안 총 5000여명의 시민이 방문했으며, 친환경 이벤트 ‘삼다Pick’에는 2500명 이상 참여하며 친환경 행보에 동참했다.특히 실내·외 마스크 해제에 이어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까지 전면 해제된 첫 주말이었던 만큼, 캠페인 현장은 노들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