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유상석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 이하 국민카드)가 새 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초중고 학교 납입금 자동납부 및 KB Pay 이용시 최대 100만원 캐시백 △주요 생활편의 업종 이용 시 무이자 할부 제공 △이마트 행사 상품 결제 시 할인 및 상품권 증정 등이다.국민카드에 따르면 4월 말까지 별도 응모 없이 초중고 학교 납입금 자동납부를 등록하고 KB Pay(KB국민 신용, 체크카드)로 5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단, 전월 해당 항목 자동납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삼성전자가 2016년 인수한 미국의 대표적 럭셔리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가 미국 주방욕실협회(National Kitchen and Bath Association, NBKA)로부터 ‘2023 혁신 쇼룸상(2023 Innovative Showroom Award)’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혁신 쇼룸상은 오는 2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주방욕실협회 주관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 진행되는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3’ 참가 브랜드 중 소비자들에게 특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삼성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2'에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1개와 파이널리스트 34개로 총 42개의 상을 받았다.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지난 1980년부터 주관해온 IDEA는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를 심사해 △소비자 기술 △가정 △디지털 인터랙션 △디자인 전략 등 20개 부문에서 올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1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삼성전자가 22일부터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BESPOKE Infinite Line)’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피니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지난 2월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슈퍼 프리미엄 주방가전으로 최고의 성능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인피니트 서비스는 제품 제조에서 설치, 사후관리(AS)까지 전 단계에 걸쳐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우선 제조 부문에서는 핵심 제조 공정에 10년 이상의
【월드경제신문 류도훈 기자】리큅(대표 하외구)은 브런치부터 디저트 메뉴까지 다양한 홈카페 레시피가 손쉽게 가능한 2구 샌드위치 와플메이커 2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집에서 직접 카페 음료나 디저트를 만들어 즐기는 홈카페 인기가 여전히 높은 가운데 주방가전 업계에서도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홈카페 가전을 끊임없이 선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트렌드에 맞춰 리큅은 신제품 2구 샌드위치 와플메이커를 출시해 자사 홈카페 가전 라인업을 확대하고 실용성과 가성비를 매력으로 고객에게 어필할 계획이다.신제품 2구 리큅 샌드위치 와플메이커는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주변을 둘러보면 고양이나 강아지 등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TV나 SNS에서 인기있는 레시피를 직접 따라하며 요리를 즐기고, 주말이면 캠핑을 떠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과거와 다르게 요즘 소비자들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며, 이와 관련된 소비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여 요즘 소비자들에게 선택 받는데 성공한 국내 중소가전기업들이 있다. 대표적인 기업들로 신일전자, 리큅, 락앤락이 있으며, 각각 캠핑족, 펫팸족, 집밥족의 새로운 필수품 브
【월드경제신문 류도훈 기자】리큅(대표 하외구)은 설레는 봄 4월을 맞아 리큅 베스트셀러 주방가전인 식품건조기와 초고속 블렌더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리큅의 식품건조기와 초고속 블렌더는 식재료 고유의 신선한 맛과 영양을 최대한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인기 주방가전으로, 봄에만 맛 볼 수 있는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오늘 (5일)부터 시작되는 리큅 4월 봄봄 프로모션은 오는 25일까지 리큅 공식몰 리큅이샵,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을 통해 진행되며, 리큅의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스마트 주방생활가전 브랜드 리큅(대표 하외구)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문화예술계를 응원하기 위해 연극 '참기름 톡!'에 리큅 제품 소품 협찬과 후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리큅은 다년간 문화예술후원 사업 일환으로, 지난 2013년에는 뮤지컬 '심야식당'을 통한 고객 초청 이색 신제품 발표회, 2016년에는 연극 '올드위키드송' 제작 후원을 비롯해 리큅 주최 클래식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국내 문화예술계를 지원하고, 고객과 함께 향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리큅(대표 하외구)은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의 기능을 모두 겸비한 23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오븐(LAF-MO2301SS)을 출시했다.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건강한 조리와 빠른 조리 시간, 간편함 등을 장점으로 주방가전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은 인기 아이템으로 최근에는 넉넉한 용량과 오븐 기능까지 겸비한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로 세대 교체가 이뤄지고 있다. 이에 리큅은 대용량을 선호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발 빠르게 맞춰 기존 자사 제품보다 용량을 키운 리큅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오븐(LAF-MO230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삼성전자가 오는 2021년 1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1를 앞두고 ‘최고혁신상’ 4개를 포함해 총 44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미국소비자기술협회(The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CTA)는 15일(현지시간) 28개 부문에 걸쳐 CES 혁신상 수상 제품들을 발표했다.삼성전자에 따르면 TV와 모바일부문에서 최고혁신상 4개를 받으며 기술 리더십을 보여 줬고 특히 TV부문에서는 10년 연속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가 국내외에서 디자인권을 지속 확보하며 독창성을 인정받고 있다.삼성전자는 한국·미국·유럽·중국·인도 등에서 현재까지 68건의 디자인권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총 94건을 출원해 68건을 등록하고 26건은 심사 중이다.삼성전자에 따르면 △분리·교체가 가능한 패널 구조 △전면 패널과 도어 프레임이 구별되는 도어 디자인 △제품 높이와 도어 손잡이 규격화 등을 통해 1도어에서 4도어까지 여러 대를 붙여 설치해도 일체감을 주는 모듈러(Mod
【월드경제신문 류도훈 기자】리큅(대표 하외구)은 연말을 맞아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리큅 인기 상품인 주방 및 생활가전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2020 리큅 총결산 세일’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리큅 총결산 세일은 금년 한 해 동안 리큅 브랜드를 사랑해주신 고객에게 받은 성원을 풍성한 혜택을 담아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행사 품목은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판매를 보인 베스트셀링 제품인 식품건조기, 블렌더, 에어프라이어, 슬로우쿠커 등의 주방가전과 전해수기, 변기살균기 등의 생활가전 25개 품목을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삼성전자가 ‘가전을 나답게’라는 철학을 담아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주는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BESOPKE)’로 인기몰이 중이다.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제품 타입·소재 ·색상 등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한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했으며, 연이어 직화오븐·전자레인지·식기세척기·인덕션·큐브냉장고 등 주방 가전으로 맞춤형 콘셉트를 확대해 ‘비스포크 키친’을 완성했다고 22일 밝혔다.특히, 비스포크 냉장고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10월 말까지 국내에서 판매한 냉장고 전체 매출의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삼성전자가 올해 11월 2주차까지 전 세계 시장에 판매한 식기세척기 수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시장별로 최적화된 라인업 확대와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미국·유럽 등 식기세척기 주요 시장에서 크게 성장했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냉장고에 이어 자신의 취향에 따라 패널을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를 도입한 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해외에서는 △고압의 물살을 뿜어내는 바(Bar)가 물을 윗쪽으로 반사시켜 구석구석 세척해주는 ‘리니어 워시(Lin
[월드경제신문 류도훈 기자] 리큅(대표 하외구)은 11월 개막하는 2020 대한민국 쇼핑주간에 동참하는 의미로 ‘리큅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대한민국 대표 쇼핑주간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에 맞춰 소비자에게 다양한 리큅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의 가계 부담을 낮추기 위해 최대 45% 특별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리큅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은 리큅 공식몰
[월드경제신문 류도훈 기자] 스마트 생활가전 브랜드 ㈜리큅(대표 하외구)은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소중한 가족에게 건강과 마음을 선물할 수 있는 ‘추석 FLEX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추석 FLEX 프로모션은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건강한 식생활과 힐링을 선물할 수 있는 리큅 대표 주방 가전과 소형 안마기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7일부터 시작해 오는 25일까지 리큅 공식 네이버 스토어팜을 비롯한 종합몰, 소셜, 오픈마켓에서 동시 진행된다. 프로모션 진행 제품은 리큅 대표 주방가전인 △식품건조기 △초고속 블렌더 △
【월드경제신문 류도훈 기자】리큅(대표 하외구)은 봄을 맞이해 환절기에 더욱 중요해지는 청결 관리를 간편하게 돕는 리큅의 위생·살균가전 대상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봄철에는 들쭉날쭉한 기온 탓에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가 반복되는 동시에 겨울철에 자제했던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로 더욱이 건강 관리가 중요해지는 시기다. 이에 리큅은 고객들이 봄 일상 중 간편하고 건강하게 위생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리큅의 대표적인 위생·살균가전을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기획전을 기획했다.이번 특별 기획전은 리큅 브랜드를
【월드경제신문 류도훈 기자】스마트 생활가전 브랜드 ㈜리큅(대표 하외구)은 광복절 74주년을 기념해 국내 도자기 명가 한국도자기와 함께하는 8월 광복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최근 주방가전에서 생활가전까지 제품을 확대한 리큅은 올해로 21주년을 맞은 국내 스마트 생활가전 기업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토종 기업인 리큅과 76년 도자기 명가 한국도자기의 명품 브랜드 프라우나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번 8월 광복절 프로모션은 1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자사몰 리큅이샵에서 리큅 제품을 20만 원 이상
【월드경제신문=류도훈 기자】스마트 생활가전 브랜드 리큅(대표 하외구)은 오는 12일 초복을 앞두고 모던한 디자인과 편의성이 매력인 신제품 쿠커 ‘미미쿡(美味COOK)’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리큅 '미미쿡'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불 대신 전기로도 사용할 수 있어 무더운 여름에도 간편하게 건강식을 요리할 수 있는 무더위 필수 주방가전이다.리큅 '미미쿡'은 기존 쿠커 제품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의 크림 컬러와 미니멀한 디자인이 가장 인상적으로,
【월드경제신문=김창한 기자】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생활가전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12분기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1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 브랜드별 금액기준 점유율에서 19.9%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0.3% 포인트 확대된 수치로 지속적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냉장고의 경우, ‘패밀리허브’·‘푸드쇼케이스’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22.3%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했다. 주력 제품인 ‘프렌치도어’ 냉장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