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자동차 브랜드를 떠오르게 하는 단어들이 있다. 예를 들어 ‘안전’하면 볼보, ‘황소’하면 람보르기니, ‘삼지창’하면 마세라티, ‘검정말’하면 페라리, ‘전기차’하면 테슬라 등 다양한 단어와 사물은 브랜드를 연상시키고 상징한다.그렇다면, 다음 단어를 보게 되면 어느 자동차 브랜드가 떠오를까? ‘럭셔리’와 ‘세단’, 그리고 ‘환희의 여신상’ 자동차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롤스로이스를 쉽게 떠오를 것이다. 롤스로이스는 영국에서 시작된 세계 최고의 럭셔리 브랜드로 거대한 체격과 대담한 디자인, 그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수입차의 비중은 약 15.7%로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2020년 12월까지 연간 누적대수는 총 274,859대로 2019년 대비 12.3% 증가했고, 2021년 3월 수입차 30만대 시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수입차 업계에서는 높은 성장 속에서 브랜드별로 괄목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데, 매년 한가지 평가기준으로 희비가 갈리곤 한다. 공식적인 기록이나 평가가 있는 건 아니지만 수입차 브랜드라면 누구라도 가입하고 싶은 그 기준 '1만대 클럽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최근 테슬라의 인기가 뜨겁다. 테슬라의 주식은 연일 상한가를 치고 있고, 주식은 몇 일전에 5분할 되면서 개인투자자들의 투자도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그 이유는 친환경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많고, 전기차 대표 브랜드인 테슬라에 대한 기술력을 높이 사고 있기 때문이다. 테슬라 전기차의 기술력은 크게 전기차 퍼포먼스(주행거리·고속주행)와 자율주행 기술인 '오토파일럿'으로 구분되며, 이 기술력에 따라 경쟁브랜드를 나눠 비교하는 추세이다.그 중에서도 자율주행 기술은 기존 자동차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쌍용자동차가 브랜드를 살기 위한 노력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현재 쌍용자동차는 자체적인 자구노력을 기울이기고 있지만, 현실적인 대안과 자구안이 없어 정부 지원이 불가피하다는 분석에 무게가 쏠렸다. 거기에 코로나19 여파로 실적 부진에 빠지면서 유동성이 부족해지고, 모기업인 마한드라가 2300억 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철회하고 긴급 운영 자금 400억 원만 지원키로 해 삼정회계법인도 쌍용차의 존속 능력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진퇴양난의 상황에 빠졌다.쌍용차는 경영정상화를 위해 3년간 약 5000억 원의 자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