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유상석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뉴리치’ 고객에게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해당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YOUNG PB’ 2기를 선발했다.‘뉴리치’는 단순히 나이가 젊은 고액자산가가 아닌 스타트업 경영이나 자본시장 참여를 통해 부를 축적한 젊은 자산가를 의미한다.‘YOUNG PB’는 신한은행이 ‘뉴리치’ 고객들과 비슷한 관점에서 트렌드를 공유하며 각고객의 성향에 맞춰 특성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운영하는 전문가 집단이다.신한은행은 작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도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차별적인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2월 론칭한 신한PWM 패밀리오피스 강남센터와 서울센터에 이어 ‘신한PWM 패밀리오피스 반포센터’를 개점했다고 1일 밝혔다.‘신한PWM 패밀리오피스’는 초고자산가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금융 자문 서비스를 너머 가문, 기업의 2세 승계와 같은 생애주기를 고려한 1대1 초밀착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특히 PB팀장을 비롯한 기업컨설팅, 세무, 부동산, 법률, 회계 등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 조직이 상시 대면·비대면 상담을 제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0년 연속 1위, 티스테이션은 타이어 전문점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2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와, 보조 인지, 비보조 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브랜드가치 평가기업인 브랜드스탁은 지난 13일 ‘2021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를 발표했다. 그 결과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브랜드 삼성 갤럭시는 브랜드가치 평가지수인 BSTI(Brand Stock Top Index)에서 937.6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갤럭시는 2011년부터 11년 연속 국내 시장 1위를 지켰다.그 뒤를 온라인 브랜드인 카카오톡이 지난해와 동일하게 2위, 네이버는 한 단계 상승하며 3위에 오르며 비대면소비 증대에 따른 영향력과 브랜드파워가 더욱 강력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수입자동차 대표브랜드를 이야기하면, 독일브랜드를 먼저 떠올린다. 하지만, 수입차 하이브리드 모델을 이야기하면 렉서스의 ES300h가 가장 먼저 거론되고 최고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라는데 이견이 없다.최근 일본브랜드에 대한 이슈가 있었지만 뛰어난 상품성으로 이슈마저 잠재울 정도의 고급스러움과 뛰어난 효율성을 가진 렉서스의 ES 모델. 국내에는 201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2020년까지 8년 연속 수입차 하이브리드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현재 렉서스는 전년 동기 대비 35.2% 성장한 6828대로 2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자동차 서비스 고객만족도에서 국산차는 중견3사, 수입차는 일본 브랜드가 강세를 보였다.판매서비스 만족도는 국산차가 처음으로 수입차를 앞질렀으며, 사후서비스(AS) 만족도에서는 수입차가 국산을 근소한 차이로 따라붙으며 처음으로 800점(1000점 만점)대를 돌파했다.자동차 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매년 7월 10만명 대상)’에서 지난 1년 새 차 구입자와 서비스센터 이용 경험자를 대상으로 각각 판매 단계(영업소·영업직원·인도과정·판매후관리)와 AS 단계(접근·절차·환경·결과·회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자동차 브랜드 중 가장 인연이 깊은 브랜드는 푸조다. 푸조와의 인연은 2014년부터 이어져 지금까지 크고 작은 일로 엮이고 있다. 차 좀 아는 누나 시승기를 하면서 가장 많이 타 본 브랜드도 푸조였고,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 그래도 조금은 몸도 머리도 이해하는 브랜드가 푸조라고 생각한다. 시승한 모델은 푸조가 자랑하는 SUV 모델인 푸조 2008과 푸조 3008, 전기차 모델 푸조 e208 모델로, 싱글라이프를 즐기는 여성오너로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전달해왔다. 이번 시승은 약 6개월만에 최근 페이스리프트
【월드경제신문 이인영 기자】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 건강기능식품박람회(이하 HNC)에 참가해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 오메가3 브랜드 ‘프로메가’ 등 대표 제품을 소개했다고 28일 밝혔다.중국 상해 건강기능식품박람회는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건강기능식품, 이너뷰티, 건강관리 제품 등 보건식품 분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전 세계 4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약 10만여명이 참석하는 건강기능식품산업의 교류의 장이다.이번 행사에서 종근당건강은 상해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 홍보 부
【월드경제신문 이인영 기자】세라젬(CERAGEM)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생활의료가전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K-BPI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해 발표하는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다.이번 조사에서 세라젬은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독자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인 점을 인정받아 우수한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19년 연속 1위, 티스테이션은 타이어전문점 부문 1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1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2위 브랜드와 총점 100점 이상의 점수 차를 기록하며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최초인지 등 브랜드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18년 연속 1위, 티스테이션은 타이어전문점 부문 1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18년 연속 1위에 올랐다. 2위 브랜드와 총점 100점 이상의 높은 점수 차를 기록하며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최초인지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자이에스앤디(자이S&D)가 공모가를 최상단으로 확정하며 수요예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GS건설의 자회사인 자이에스앤디(대표이사 김환열)가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의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공모가가 5200원(공모밴드 4200원~5200원)으로 최종 확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총 948개 기관이 참여해 768.5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총 공모금액은 4576억6000만 원으로 최종 확정됐으며, 상장 후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1393억 원 수준이다.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GS건설의 자이(Xi)가 아파트 브랜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중 최초로 구독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건설업계는 각 사마다 아파트브랜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구독자에서는 자이(Xi)가 압도적인 1위로 최고 아파트 브랜드임을 재확인시켰다. GS건설에 따르면 GS건설 아파트 브랜드 자이가 운영 중인 8개 채널 SNS구독자가 업계 최초로 20만명(9월 3주차 기준)을 돌파했다. SNS 운영을 시작한 지 2년 만의 성과다.현재 GS건설에서 운영 중인 SNS 채널은 유튜브, 네이버(블로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자이에스앤디가 '종합부동산서비스기업' 도약을 목표로 코스피 시장에 입성한다.GS건설 자회사인 자이에스앤디(대표이사 김환열)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피 상장 절차에 본격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자이에스앤디는 이번 상장을 위해 880만주를 공모한다.공모예정가는 4200원~5200원, 공모예정금액은 369억6000만 원~457억6000만 원이다. 10월 21일~22일 양일간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28일~29일 청약을 거쳐 11월 초 코스피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주관사는 한
【월드경제신문=김창한 기자】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지난 1일 롯데 월드타워에서 이갑 대표이사 및 윤혜림 노조위원장, 2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 권익 인식제고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도입 선포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CCM은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기업에 부여하는 일종의 인증서다.리더십,
【월드경제신문=김용환 기자】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17년 연속 1위, 타이어전문점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의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경쟁사들을 압도하는 평가를 받으며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최초 인지도는 모든 부문의 1위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에도 최상위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제21회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신한카드가 각각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로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천 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조사를 실시하여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신한금융지주는 2017년
【월드경제신문=박규진 기자】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가 국내 최고 권위의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2관왕을 달성하며 최고 브랜드 아파트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특히 10명 중 9명이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해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에 미치는 영향력이 절대적임을 확인했다.GS건설은 부동산114(www.r114.com)가 한국리서치와 공동으로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9일까지 전국 성인남녀 5049명을 대상으로 '2018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자이'가 2
【월드경제신문=박규진 기자】GS건설이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용현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탑석센트럴자이’의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간이다.탑석센트럴자이는 의정부 신규 분양 시장의 역사를 새로 쓴 단지로 꼽힌다. 지난 8일 1순위 청약을 받은 탑석센트럴자이는 평균 41.67대 1이라는 청약 경쟁률의 기록을 세웠다. 이는 의정부 신규 분양시장 사상 역대 최고 경쟁률인데다, 최다 청약자수이다.특히 접수된 청약통장수는 무려 2만 23개. 이는 2000년도 이후 19년간 의정부시에서 분양했던 신규 아파트의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를 포함, 프라이빗뱅킹,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부문까지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KMAC은 매년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면 면접조사를 실시해 223개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이번 조사에서 신한은행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