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유상석 기자] 혼다코리아(대표이사 이지홍)가 KLPGA 이정민 프로와 KPGA 박준홍 프로를 각각 오딧세이와 CR-V 하이브리드의 앰버서더로 새롭게 선정하고 차량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혼다코리아는 프로골프투어 2024 시즌 시작을 앞두고 두 선수의 활약을 기원하며 혼다를 대표하는 패밀리 미니밴 오딧세이와 베스트셀링 SUV인 CR-V 하이브리드를 향후 1년간 제공한다. 선수들은 파워풀한 성능과 압도적인 안전성, 공간활용성, 편의성을 갖춘 혼다 차량과 함께 2024 시즌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이들은 또 혼다코리아가 전
[월드경제=김초롱 기자]쿠팡은 내달 9일까지 최대 50% 할인 혜택을 담은 '2024 설맞이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고물가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선물세트·제수용품 등 설 명절 관련 모든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파격 혜택가에 선보인다. 와우회원은 더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가 프로모션 페이지는 쿠팡 앱 내에서 '2024설맞이특가기획전'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올해 '설맞이 특가 기획전'은 시성비(시간+가성비)를 강화해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인 다양한 테마관 콘셉트로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설맞이
[월드경제=김헌균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8일 닛산(Nissan)의 신형 픽업트럭 ‘2024 프론티어’에 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HT’와 ‘다이나프로 AT2’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닛산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프론티어(Frontier)’는 미국 등 북미 시장에서 인기 높은미드사이즈 픽업트럭이다.한국타이어의 ‘다이나프로 HT(Dynapro HT)’는 최적화된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패턴과 고강도 설계를 통해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다이나프로 AT2(Dynapro AT2)’는 온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미국 완성차 브랜드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GM)에서 개최한 ‘2022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2022 GM Supplier of the Year)’ 시상식에서 7년 연속 최고의 파트너사로 이름을 올렸다고 3일 밝혔다.올해로 31회째를 맞이한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시상식은 GM과 거래 중인 전 세계 자동차 부품 업체 가운데 혁신적이고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 우수 업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품질, 물류, 공급망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현대자동차는 ‘더 뉴 아반떼(이하 아반떼)’의 디자인을 27일 최초로 공개했다.아반떼는 2020년 4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 변경 모델로, 기존 모델의 강렬한 존재감을 강조하면서도 디자인의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현대차는 기존 모델에 녹아져있는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를 더욱 강조함과 동시에 수평적인 그래픽 요소를 확장함으로써 보다 낮고 와이드한 비례감을 완성했다.전면부의 헤드램프는 보다 예리하면서도 입체적으로 디자인돼 전체적인 인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국내 수입차 대표 브랜드를 꼽으라면 누가 뭐라해도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를 이야기 할 것이다. 과거 두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차이가 명확했지만, 현재는 벤츠와 BMW의 특장점이 상향평준화돼 소비자 쏠림 현상이 많이 줄어들고 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독삼사 브랜드 중 BMW의 대표세단 5시리즈와 SUV 대표 모델 X3, 크로스오버라고 쓰고 스포츠 액티브 쿠페라 읽는 SAC X2 모델을 소개해본다.◇BMW 5시리즈BMW 5시리즈는 1972년 처음 공개된 이후 전 세계에서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삼성전자가 소비자들이 비스포크(BESPOKE) 가전을 구매할 때 최적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스포크 제작소 AI’를 삼성닷컴에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비스포크 제작소 AI’는 소비자들이 각자 원하는 인테리어에 맞춰 자유롭게 가전 제품의 색상을 조합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솔루션이다. 이달 냉장고를 시작으로 점차 대상 제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색상 선택 시 겪는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원하는 공간의 사진을 분석해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제안하는 ‘AI 맞춤 컬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자동차 트렌드가 내연기관 엔진 에서 전기동력으로 빠르게 바뀌며 자동차 브랜드들은 전기차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899년 설립된 르노도 120년의 브랜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기차 개발과 생산에 가장 적극적인 브랜드이다. 세계 최초 세단자동차를 설계한 창의성으로 전기차 디자인의 틀을 바꾸고, 차량 구동계에 기어를 사용하는 직접전동방식을 세계 최초로 도입한 혁식성으로 누구나 손쉽고 안전하게 전기차를 운전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특히, 르노의 DNA는 모터스포츠에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애정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의 픽업트럭 '콜로라도'가 국내에서 누적 등록 1만 대를 돌파하며 수입 픽업트럭의 새 역사를 썼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쉐보레 콜로라도는 지난달 총 347대가 신규 등록돼 2019년 8월 국내 첫 출시 이래 누적 등록 1만168대를 기록했다.수입 픽업트럭으로 누적 등록 1만 대를 넘은 것은 콜로라도가 최초다.쉐보레 콜로라도는 픽업트럭 본연의 견인능력과 적재량,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 변속기에서 발휘되는 강력한 힘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2022년 실적 가이던스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는 올해 양사의 합산 매출은 217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차는 지난해 매출액 117조6106억 대비 13~14% 증가를 예상했고, 기아는 69조8624억원 대비 19% 늘어난 83조1000억원을 예상 매출로 제시했다.두 자릿수 매출증가를 자신하는 배경은 무엇보다 차량용 반도체로 인한 생산차질이 정상화 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다. 이에 따라 올해 현대차·기아가 판매 목표를 747만대로 잡고 다양한 신차를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국내 73만200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2021년 국내 자동차시장은 힘든 상황에서도 선전을 한 해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 시장을 덮친 코로나19 사태와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으로 절대적인 차량생산은 줄어들었지만, 생산하는 차들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재고가 남지 않을 정도로 판매가 잘 된 한 해였다.특히, 코로나19는 차량을 공유하거나, 대중교통을 하는 것에 부담이 크게 늘어나면서 개인 자동차를 소유하고 운행하는데 큰 의미를 가지게 되었다. 이런 트렌드는 소유하는 자동차를 중요하게 여기게 되고, 코로나19로 눌렸던 소비가 '보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브랜드가치 평가기업인 브랜드스탁은 지난 13일 ‘2021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를 발표했다. 그 결과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브랜드 삼성 갤럭시는 브랜드가치 평가지수인 BSTI(Brand Stock Top Index)에서 937.6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갤럭시는 2011년부터 11년 연속 국내 시장 1위를 지켰다.그 뒤를 온라인 브랜드인 카카오톡이 지난해와 동일하게 2위, 네이버는 한 단계 상승하며 3위에 오르며 비대면소비 증대에 따른 영향력과 브랜드파워가 더욱 강력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수입자동차 대표브랜드를 이야기하면, 독일브랜드를 먼저 떠올린다. 하지만, 수입차 하이브리드 모델을 이야기하면 렉서스의 ES300h가 가장 먼저 거론되고 최고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라는데 이견이 없다.최근 일본브랜드에 대한 이슈가 있었지만 뛰어난 상품성으로 이슈마저 잠재울 정도의 고급스러움과 뛰어난 효율성을 가진 렉서스의 ES 모델. 국내에는 201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2020년까지 8년 연속 수입차 하이브리드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현재 렉서스는 전년 동기 대비 35.2% 성장한 6828대로 2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모터라이프 전문 브랜드 레이노 코리아가 자사 베스트셀링 윈도우 필름인 ‘팬텀 S9 시리즈’의 2세대 모델로 ‘F95 PHANTOM Ⅱ(이하 F95 팬텀)’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레이노는 브랜드 설립 이래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고성능 열차단 필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공급해왔다. 특히 소비자의 경험을 극대화 하기 위해 ‘좋은 필름’을 선택하는 기준으로 열차단율(적외선 차단율)과 뛰어난 열차단 성능을 얼마나 오래 지속시킬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변색률에 대한 정보와 중요성을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국내 최초의 자동차는 ‘시발(始發)’이다. 우리나라 사람의 손으로 처음 만든 자동차로 엔진, 변속기, 차축 등은 미군 군용자동차에서 그대로 가져와 조립한 자동차이다. 국산화율은 50% 미만이고 핵심부품도 직접 제작할 수 없는 상황에서 조립한 모델이지만 1955년 국내 자동차 생산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이다. 이 후 국내에서 자체 개발 생산한 엔진과 변속기가 달린 모델이 생산되기까지 반백년의 시간이 필요했지만, 현재는 전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자랑할 수 있는 자동차 모델을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다. 국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한 가지가 아닌 여러 가지의 분야에 대한 지식과 능력을 갖추고 있는 사람을 ‘멀티 플레이어’라고 부른다. 다양한 능력과 실력을 갖춘 사람을 원하는 세상으로 변하면서, 자동차도 한 가지 특별한 능력을 가진 모델보다는 다양한 성능에서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이는 모델이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연비만 좋은 차, 디자인만 특출난 차, 순간 가속력이 좋은 차 등 특장점이 명확한 차를 선호하는 매니아는 있지만, 대중적인 선호도와 판매량을 갖추기 어려운 시대로 바뀌는 건 막을 수 없는 일이다. 그런데 국내 자동차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너 아니면 안 돼”라는 말은 어느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 애절한 사랑문구로도 보이고, 한 가지에 몰두하는 강한 의지가 담긴 표현으로도 보인다.이런 애절하고도 집요하기까지 한 문장을 가장 많이 말하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쌍용자동차다. 쌍용자동차는 “너 아니면 안 돼”라는 표현을 강하게 표현하고 인정하는 브랜드다. 여기서 ‘너’는 SUV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SUV에 대한 고집과 SUV 명가로 가기 위한 수많은 노력은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며 쌍용자동차를 국내 대표 SUV 브랜드로 만들었다.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스토리가 많은 브랜드와 상품에는 다양한 수식어와 별명이 붙는다. ‘안전의 대명사’로 불리는 볼보에도 100년 가까운 역사 동안 수많은 별명이 붙어 있어 ‘별명부자’로도 불린다. 대표적으로 막힘 없이 신나는 고급차라는 의미의 ‘카리오카’(1930년대 남미에서 유행한 춤이름)라 불린 ‘PV36’, 장점이 많아 끝을 알 수 없다는 의미의 ‘아마존’으로 불린 122S(1959년) 등 수많은 자동차 모델에 재미있는 별명이 붙어 있다. 국내에서도 볼보는 재미있는 별명이 새롭게 만들어 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성공적인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레이노가 국내 진출 7년 만에 전문점 140개점을 포함해 공식 대리점 800개점을 돌파하며, 업계 최대 수준의 시공 네트워크를 확보했다고 31일 밝혔다.미국 시카고에 HQ를 둔 레이노는 지난 2014년 6월 한국 시장 진출 당시, 한국의 차량용 썬팅 시장이 제품의 성능과 내구성이 아닌 단순 브랜드명에 의존해 선택되는 형태가 고객에게 매우 비효율적이고 불리한 시장 상황임을 파악했다. 이에 레이노는 뛰어난 열차단 성능 및 내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겸비한 필름이 '좋은 필름'이고 '프리미